posted by Ted Kwon 2019. 11. 13. 11:40
반응형

홈 레코딩 장비 (초급편)

홈레코딩 장비 포스터노래 녹음 장비 (초급자)


요즘 들어 유튜브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요. RED OCEAN이라고 많이들 이야기하는데 그래도 티끌 모아 티끌이라도 하고 싶어요. 그래서 제일 먼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장비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음성 녹음이나 노래 레코딩에 필요한 장비를 알아봤는데요. 이쪽에 근무하시는 분들이 있으셔서 정보를 같이 공유하기 위해 작성하여 봅니다.


제일 손쉽게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

마이크 등의 장비를 손쉽게 비교하여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더라고요. 바로 마이크 몰이라는 곳인데요. 사이트명이 직관적이어서 외우기는 참 쉽더라고요. 각종 브랜드, 유선 마이크, 무선마이크, USB/스마트폰 전용 마이크, '홈 리코딩 장비', 각종 패키지 상품 및 액세서리를 구분하고 있어 손쉽게 검색하고 비교할 수 있게 해놨더라고요.


필수로 구매해야될 리스트

마이크를 제외하더라고 목소리, 음악을 녹음하기 위해 필요한 장비가 있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설명하여 드릴게요.
1) 마이크 - 필수 품목으로 소리를 PC로 전달할 때 필요한 장비입니다.
2) 마이크 스탠드 - 스탠드 없이 손에 들고 녹음하여도 되지만 고정된 상태에서 녹음을 해야 녹음의 음량이나 소리의 퀄리티가 좋습니다.
3) 오디오 인터페이스 - 마이크 프리 앰프, 24bit /192kHz 등의 고성능 컨버전 및 깨끗한 오디오 재생을 위한 밸런스 머신입니다.

추천 모델 명

가장 가성비 좋은 모델을 기반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가격이 비싸면 비쌀수록 좋은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자신의 예상 예산이 존재한다면 밑에 댓글 달아주시면 추천 모델같이 한번 검색하여 보겠습니다. 요즘 주의 깊게 보고 있어서 어떨 걸 사야 될지 고민이지만 초보는 초보답게 저렴하고 가성비 좋게 가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1) 마이크 - Audio Technica AT2020 (이 시국에 이러긴 그렇긴 하지만)
2) 오디오 인터페이스 - Focusrite Social Solo [3세대] 3세대라 제일 최신판입니다.
3) 기타 악세서리는 방의 환경 or 레코딩 룸의 환경에 따라 골라서 주문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전부 구매하였을 때 예상 가격으로는 35만 원 선으로 처음 녹음에 투자하기에는 그렇게 심한 비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저 저렴하게 좋은 브랜드가 있다고 하면 같이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