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Ted Kwon 2019. 12. 6. 10:20
반응형

잘가요 윈도우 7


윈도우 7이 기술지원 종료를 선언하였습니다. 더 이상의 업데이트는 없을거 같습니다. 


'2020년 1월 14일'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발표하였네요. 현재 우리나라에서 윈도우7을 이용하는 이용자만 PC기준으로 700만여대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 모든 분들이 윈도우 10으로 Update를 진행하여야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규 컴퓨터를 구매하거나 윈도우 씨디를 구매하셔야 될거 같은데요. 이렇게  되면 마이크로 소프트는 갑자기 손익분기점을 넘기지 않을 까합니다. 물론 내년 부터 겠지만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업데이트가 필요한 이유


윈도우 7을 계속해서 사용하시고 싶으신 분들도 분명 있을 겁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사용하셔도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단지 보안이 많이 취약해지면 Microsoft는 이를 해결하여 주지 않고 어떠한 대처방안을 주지 않기 때문에 user 스스로가 이를 극복해 나아가야하기 때문에 몹시 힘든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해커들은 윈도우7을 소유하고 있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공격을 진행할 것이고 소중한 파일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백업 시스템을 항상 준비하여 두여야 합니다. 

업데이트가 종료되는 이유?

Microsoft가 제품을 유지보수 하여주는 기간이 10년간의 제품지원을 약속하기 때문에 2009년에 발매한 '윈도우7'은 2019년 종료를 진행하는 것 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Ted Kwon 2019. 12. 5. 22:33
반응형

에어팟 프로 철가루 방지 스티커 

 꼭! 

사용해야 되는가?

에어팟 프로 철가루 방지 스티커 꼭! 사용해야 되는가 그 진실은?에어팟 프로 철가루 방지 스티커 꼭! 사용해야 되는가 그 진실은?



에어팟 1세대 -> 2세대 -> 프로 전부 철가루 방지 스티커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 에어팟 2세대 구매했을때 주변 지인들이 꼭 철가루 방지 스티커 구매해서 써라 나중에 골 때린다 라는 말을 들은 터라 케이스 구매할때 항상 같이 구매하는 편이 였습니다. 


엘라고 에어팟 프로엘라고 에어팟 프로


꼭 사용해야되는 이유

케이스에 자석이 있기 때문에 철/금속 가루로 인한 요염이 쉽게 발생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사용해야 되는데요. 가방이나 주머니에서 오는 미세한 금속 친구들이 케이스 안쪽에 많이 분포되기 때문에 몹시 지저분하고 안타까운 디자인을 선사합니다. 

깔끔함을 유지하고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하고 싶다고 하시는 분은 저렴한 비용으로 오랫동안 케어할 수 있기때문에 추천드립니다. 한 번 제대로 붙이면 평생 사용 할 수 있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만약 중고 판매를 노리고 있으시다면 붙이시는게 다음 중고 판매 시장에 좋은 값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S급 or A급 상태를 유지해야 좋으니까요.

[엘라고] 에어팟프... 애플 에어팟 프로 ... 누아트 페블 에어팟... 누아트 페블 에어팟...



주의 사항

에어팟 프로 철가루 설치방법에어팟 프로 철가루 설치방법



-붙이는 난이도가 상급
-화남 주의 (빡침)
-잘 못 붙이면 사출물에 흠집이 날 수 있음


에어팟프로 3세대 ... 에어팟프로 에어팟3... 에어팟 프로 3세대... 애플 에어팟 프로 ...


반응형
posted by Ted Kwon 2019. 12. 5. 13:26
반응형

1금융권 2금융권 은행 종류

1금융권1금융권


우리는 흔히 1금융권 2금융권 이렇게 이야기를 합니다.

1금융권은 누구나 들으면 알 수 있는 은행들을 지칭하는 용어 입니다.


1금융권 리스트


시중은행시중은행

1금융권은 한국의 중앙은행인 한국은행에 포함한 시중은행, 지방은행 그리고 특수은행을 지칭 하는 명칭으로 정부적 차원으로 예금자 보호 제도를 통해 최대 5천만원까지는 은행이 망하여도 돌려받을 수 있는 안전성이 높은 은행이며 5천만원 까지 한 은행에 저축하고 나머지 은행 전부에 5천만원 씩 넣어두면 손해 보는 일은 없으십니다.


2금융권

2금융권은 쉽게 말해 증권사, 종합금융회사, 보험회사, 카드사, 캐피탈, 00저축은행, 새마을금고 등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지만 1금융권 보다는 지점이 별로 없기 때문에 쉽게 찾아보기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1금융권보다 이율이 높아 저축에 유리 할 수 있습니다. 적금을 하더라고 이율이 3%~5% 상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분산 투사하시면 그 만큼의 효율을 보실 수 도 있습니다.

비은행예금취급기관비은행예금취급기관

증권회사증권회사

보험회사보험회사

기타금융회사기타금융회사


반응형
posted by Ted Kwon 2019. 12. 4. 12:29
반응형

RFI 란?

[영업 용어] RFI,  RFQ, RFP의 의미 정리[영업 용어] RFI, RFQ, RFP의 의미 정리


RFI - Request for Information
사전정보 요청 
자료 요청서 입니다.

'고객사로 부터 원하는 제품의 정보를 전달 받는 것'



AM/FM/GIS 용역 회사 및 시스템 공급사들에게 자료 요청을 하는 것. 자료의 내용은 시스템 제공 회사의 현황(조직, 전담 인원, 매출액 등). 시스템의 기능 및 성능, 향후 기술적 추이, 응용프로그램의 예, 고객 현황, 개략적인 시스템 구축비용 등으로써 자료 요청서는 첫째, 제안 요청서(RFP)와 유사하게 프로젝트 목적들과 요구들을 설명하는 정형적으로 쓰여진 문서이다. 둘째로, 일반적 도움말들과 개념들을 포함한 미리 준비된 정형적인 서류(Letter)이다. RFI를 일반적으로 고려하지 않은 개인적인 접촉은 자격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RFI [Request For Information] - 자료 요청서 (지형 공간정보체계 용어사전, 2016. 1. 3., 이강원, 손호웅)



RFQ - Request for Quotation
견적 요청서 

'협력사가 RFI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사 전달 판가를 전달'

입찰방식의 하나로 실제 구매의 첫단계가 되며 이를 토대로 발주처에서 주문을 내고 업체가 이를 받아들이면 계약이 이루어지게 됨.


RFP - Request for Proposal
제안 요청서 

발주자가 특정 과제의 수행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제시함으로써 제안자가 제안서를 작성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문서이다. 제안요청서에는 해당 과제의 제목, 목적 및 목표, 내용, 기대성과, 수행기간, 금액(Budget), 참가자격, 제출서류 목록, 요구사항, 제안서 목차, 평가 기준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제안요청서는 시스템 설계에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나중에 사용자의 제안이 잘 실행되고 있는지 판단하기 쉽게 만든다. 



진행 절차

RFI -> RFQ -> RFP 


반응형
posted by Ted Kwon 2019. 12. 4. 11:14
반응형

갤럭시 북S 왜 만든거지?

우리의 기업 삼성이 갤럭시 북S를 출시하였습니다. 삼성공식사이트에서 사전판매를 실시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문구화 함께 말이죠.


'단! 8일간의 득템 찬스 2019.12.2 ~2019.12.9'


세상에 없던 갤럭시 첫 번째 갤럭시 노트북이라네요. 맞습니다. 세상에 없는 그 누구도 안 살거 같은 안타까운 형태의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500대 한정으로 멀티 포트어댑터와 갤럭시 버즈 화이트를 주는 제품은 이미 저멀리 'Sold Out' 되버렸네요. 너무 나도 신기한 세상 입니다.


저도 삼엽충 중에 한 사람 이지만 흠. 이것을 사는것은 몹시 고민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어디에 쓰는 물건인지 알 수 없기 때문 입니다.



사지말아야 되는 이유 

1) 호환되는 프로그램이 거의 없다.
2) 가격이 130만원에 육박한다. 
-정상적인 노트북을 사세요
3) 고사양 전문 작업 불가
4) 게임 불가
5) 민원 24 흠..
6) 무게가  960g 흠 왜죠?

더 이상의 글은 생략합니다.

스펙 차트

갤럭시 북S 스펙갤럭시 북S 스펙

색상 이름 맘에 드네요 Earthy Gold, Mercury Gray 색상이름은 참 잘 만드는거 같아요. 하지만 저 신규 AP는 얼마나 좋은 성능을 낼지 모르겟지만 몹시 힘들어 보입니다. 문서작업만 하시는데 사용하신다면 문제는 없겠지만  문서작업하는데 130만원 주고 구매를 한다면 Mac Book 사서 문서작업하는것과 동일한 우리는 스타벅스를 위해 구매한다가 맞는 말이겟군요.




국내 소비자 반응

국내 소비자 반응국내 소비자 반응


한결같이 이돈주고 이걸 왜 사죠? 라는 간단 명료한 댓글이 한 두건이 아닙니다.


구매는 소비자들의 몫이지만 IT기기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리뷰용으로 사용하는 제품이 아니라면 추천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Ted Kwon 2019. 12. 3. 19:13
반응형

TWS 타입의 스마트 보청기 EM-V100

부모님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부모님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두둥~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부모님 또는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선물을 해드리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추가 옵션을 드리고자 내용 전달하여 드립니다. 공장에서 일하시거나 나이가 늘면 청력이 많이 약해지게 되는데요. 이를 도와줄 수 있는 보조기구 역할로 좋은 제품이 바로 지금 소개하여 드리는 제품이 아닐 까 생각합니다.




에어팟 2세대 같은 친구?

비에스엘 베토솔비에스엘 베토솔


콩나물가 같은 디자인의 중간에  동글한 버튼이 있는 형식의 TWS 입니다. 특이한 점은 폼팁이 기존에 많이 사용 되는 실리콘이나 컴플라이 폼팁의 형태가 아닌 특이한 실리콘의 디자인이 적용된 폼팁으로 차음성도 더욱 향상되고 장시간 착용해도 귀가 덜 아픈거 같아요.


KEY CONCEPT: 

작은 소리는 또렷하게, 큰 소리는 편안하게


작은 소리는 증폭 시켜 주고 시끄러운건 줄여 준다는 컨셉이니 달리말하면 보청기와 같은 기능이지요. 




BA 드라이버 장착?

BA 드라이버 이어폰BA 드라이버 이어폰


BA 드라이버를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BA 드라이버란? 

-밸런스드 아마추어(Balanced Armature) 의 약자로 이어폰 또는 헤드폰에서 사용되는 발음체이며, 현재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함께 인이어 (in-ear) 이어폰에 가장 많이 쓰이는 방식 입니다.




전용어플, 앱이 존재한다?


전용 어플,앱, APP전용 어플,앱, APP

실제로 보청기 기능 처럼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TWS 제품 이기때문에 전용 어플이 따로 존재하는데요. 보청기는 구매하면 청각사님에게 fitting을 주기적으로 받아야 되는데 이러한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버튼을 누르시면서 '삐'소리가 들리면 클릭만 하면 되서 굉장히 편하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 하더라구요. 그래도, 할머니 & 할아버지께서 어플을 사용하시는데 어려움이 있으스면 옆에서 도와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24시간 사용 증폭 모드는 14시간

증폭모드 TWS증폭모드 TWS

전화 통화나 음악감상용으로는 3시간 이라 간단한 외출할때 사용하시면 괜찮을거 같아요. 하지만, 특장점인 증폭모드는 14시간 지속으로 나름 메리트가 있네요. 장시간 TV를 보실때 집에서 사용하신다면 굳이 하루종일 TV보시면서 사용하시다가 자기전에 충전 한 번만 하시면 될거 같아요. 


구성품을 살펴보자

구성품 및 스펙구성품 및 스펙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어 거의 에어팟과 같은 구성품이네요. 사은품을 무엇을 주느냐가 흠..


반응형
posted by Ted Kwon 2019. 12. 3. 18:18
반응형

sitemap.xml


반응형
posted by Ted Kwon 2019. 12. 3. 15:28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E숍 가격 비교 사이트

닌텐도 스위치 e숍 국가별 가격 비교닌텐도 스위치 e숍 국가별 가격 비교


Summary: 국가별로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좀 더 싸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구매하는 방법에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게임팩을 구매하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게임을 다운 받아서 스위치(SWITCH)에 적용 시키는 것인데요. 온라인으로 게임을 다운로드 할때 각 국가별로 가격이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가격을 비교하여 보고 좀 더 비용을 저렴하게 구매 하여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의 시간을 투자하여 확실한 이득을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닌텐도 스위치 E숍 비교 차트

제일 중요한 사이트 정보를 아래와 같이 공유 드립니다.



닌텐도 스위치닌텐도 스위치



각종 게임이 국가별로 잘 정리되어 있는데요. 통화단위를 달러로 통일 하셔서 보시면 좀 더 편하실 겁니다.


다만, 접속시 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이점을 참고 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의사항: 통화 변경 후 가격 비교.

Please Note: 최저가는 녹색으로 표현되어 있음



반응형
posted by Ted Kwon 2019. 12. 3. 14:04
반응형

CGV 쿠폰이 송부되었습니다.

cgv 쿠폰cgv 쿠폰

오늘 아주 좋은 카톡들이 많이 날라 왔습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희소식일거 같네요. 영화를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소식일거 구요. 한마디로 걍 개꿀!


CGV에서 임직원을 위한 해택을 한 번씩 주는데 그게 이번에 또 왔습니다. 그것은 창립기념 이벤트 2D 7천원 관람 쿠폰 입니다.


'창립기념 이벤트'

2D 영화를 7,000원에 볼 수 있는 화려한 해택 입니다. 

적용 방법

1) CGV 어플 실행

2) MY 클릭

3) 쿠폰함 (좌측)

4) 쿠폰등록

5) '3034614' 등록

반응형

'모든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이트맵 2019.12.03  (0) 2019.12.03
닌텐도 스위치 E숍 가격 비교 사이트  (0) 2019.12.03
FMEA 란? FMEA 양식 첨부  (0) 2019.12.03
미밴드4 글로벌 최저가 구매 방법  (0) 2019.12.02
$300불 미만 은행은? 어디?  (6) 2019.12.01
posted by Ted Kwon 2019. 12. 3. 11:07
반응형

FMEA 란?

FMEA 란?FMEA 란?


FMEA (Failure mode and effects analysis)


-고장 모드와 그 영향도 해석이라고도 하는 신뢰성 공학의 한 수법이다. 시스템의 고장 방지를 위해 중요한 부품의 고장모드를 모두 써내고 그것이 시스템의 결손에 주는 영향을 평가해서 고장의 중대한 것 부터 차례로 개선, 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Daum 백과)


즉 제품을 만들때 고장 이슈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나열하고 그것에 따른 영향 및 해결 방안등을 정리하는 것이다.



FMEA관련되어 일반 적인 양식을 하나 첨부 하였습니다. 각 회사 마다 FMEA 양식이 존재하겠지만 대략 적으로 어떠한 형태로 진행되는지 전달하고자 내용을 첨부 하였습니다.

FMEA-template.xls


다음 번에는 DFMEA와 PMEA에 대해 설명 하고 둘의 차가 무엇인지 전달하겠습니다.

반응형